빛과 그림자로 하나의 작품이 되는 집!
본문 바로가기

Architecture | Interior

빛과 그림자로 하나의 작품이 되는 집!

728x90
반응형

ShadowBox

Ⓒ Johnson Chou Inc.

 

집의 이름처럼 이 집은 빛과 그림자가 시간의 흐름에 따른 움직임을 통해 과장되게 느껴지게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진 집입니다.

집은 도로쪽에 가로로 긴 창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집 내부로 한줄기 빛과 그림자가 내벽에 드리우게 됩니다. 

내 벽은 빛과 그림자를 포착하고 시간의 덧없음을 느끼게 하는 하나의 캔버스와 같은 것입니다.

집 입구는 도로 우측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오면 1층 높이의 주방과 2층 높이의 식당 그리고 3개 층이 한눈에 보이는 거실로

공간이 확장되고 이는 공간의 팽창과 압축을 느낄 수 있는 하나의 오브제가 됩니다.

거실을 지하층에 배치하였지만 빛이 지하층까지 도달하게 설계되어 분리된 공간이 아닌 연속적인 공간으로 인식됩니다.

내외부 모두 화이트 톤으로 빛과 그림자가 가장 잘 느껴지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대리석과 유리를 조화시켜 약간의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 Johnson Chou Inc.

 

Architects _ Johnson Chou Inc.

Year _ 2020

Location _ Toronto, Canada

Photographs _ Ben Rahn at A-Frame Studi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