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은 기원전 3500년경 고대 이집트에서 처음 발명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당시 우산은 대나무나 갈대와 같은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짐승의 가죽이나 잎으로 덮였습니다. 주로 귀족이나 왕족이 태양을 가리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비를 피하기 위한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최초의 우산이 오늘날 이라크에 속하는 아카드에서 기원전 2334~2279년 무렵 사르곤 왕 떼에 발명되었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이때의 우산은 햇볕을 막기 위한 것이었으며, 비를 막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 것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에밀 베르나르
Breton Women with Umbrellas, 1892
평평한 색상 영역으로 스테인드글라스처럼 분할된 것처럼 보입니다. Bernard는 우산의 둥근 모양과 배경의 언덕 사이, 수직의 나무와 오른쪽 여성의 모습 사이에 형식적인 반향을 만듭니다. 전체적인 그림, 등장인물, 설정은 여전히 난해하기 때문에 예술가는 어떤 일화적인 현실에서도 벗어나 있을 수 있습니다. 주제의 신비로움을 강조하기 위해 베르나르는 브르타뉴 여성을 극장 세트와 매우 흡사하게 인위적으로 조명되고 평평한 풍경으로 묘사합니다. 이 비현실적인 공간에서 쇠라의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신관적인 포즈를 취하는 여성들은 묵묵히 서로를 지켜본다. 이 그림에서 궁극적으로 주제는 그림의 스타일과 전달되는 의미보다 덜 중요합니다.
빈센트 반 고흐
Les bretonnes et le Pardon à Pont Aven, 1888년경
브르타뉴 전통의상을 입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왼쪽 상단에 우산 쓴 여인과 우산을 들고 있는 여인이 있습니다.
안토니 반 다이크
Marchesa Elena Grimaldi Cattaneo,1633
눈부신 마르케사 카타네오(Marchesa Cattaneo)가 제노바 궁전의 테라스로 성큼성큼 걸어가는 동안 그녀의 아프리카 하인은 밝은 빨간색 파라솔로 그녀를 보호합니다. 그녀의 변함없는 눈빛과 도도한 태도는 그녀가 자신감 넘치는 여성임을 말해준다. 안토니 반 다이크(Anthony van Dyck)는 플랑드르 시민의 내면의 힘, 군인 영웅의 대담한 허세, 어린 소녀의 순수함, 우아함 등 후원자들의 열망을 이해하고 이를 초상화에 표현하는 놀라운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Elena Grimaldi Cattaneo와 같은 귀족의. 부분적으로 그의 붓놀림에 대한 탁월한 확신과 형태의 유동성 덕분에 Van Dyck은 시청자에게 그의 특성화가 정당하다는 것을 확신시킵니다. 그러나 사실 대부분의 시터들, 특히 그가 제노바에서 묘사한 사람들의 성격이나 야망에 대해서는 거의 또는 전혀 알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초상화의 세부 묘사와 구성은 이 알테라 돈나, 즉 할머니의 세련미를 우리에게 확신시켜 줍니다. Marchesa의 예외적이고 불균형적인 키는 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으로 그녀의 키를 강조합니다. 빨간 차양은 시청자의 위치를 그녀 아래에 강조하고 그녀의 존재감을 확장하여 드라마틱한 하늘을 배경으로 그녀의 머리 주위에 후광을 형성합니다. 빨간 소매는 Marchesa의 호화로운 검은 의상의 엄격함을 무너뜨리고 그녀의 손, 특히 전통적인 순결의 상징인 그녀의 오른손에 있는 오렌지 꽃 장식에 관심을 끕니다.
그의 실제 예속 상태를 알지 못한 채 마르케사의 양산을 들고 있는 흑인 수행원은 아프리카에서 제노바까지 활발한 노예 무역을 상기시켜 줍니다. 초상화에 그를 포함시키는 것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예술가 Van Dyck가 존경하고 그의 여러 캔버스에서 흑인 하인을 묘사한 Titian으로부터 예술적으로 유래했을 수 있습니다.
시바타 제신
Three umbrellas, 1833-1891
에드바드 뭉크
Music on the Karl Johan Street, 1889
오른쪽 하단에 빨간 우산을 쓰고 있는 인물로 부터 집들에 밀쳐진 군중들, 그 뒤에 군악대까지
이 방법으로 뭉크는 몇 년 후 그의 유명한 <절규>에서 한계에 도달한 심리적 긴장을 조성합니다. 지배적인 톤은 마치 팔레트 위에 있는 것처럼 거리의 아래쪽 부분에 서로 옆에 얼룩처럼 놓여 있습니다. 밝은 노란색, 시원한 파란색, 빨간색이 있습니다. 모래색 노란색은 전체 그림을 차가운 빛으로 감싸며 집 외관의 생생한 악센트로 여기저기 나타납니다. 길 오른쪽 건물의 그늘진 부분과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을 푸른색으로 물들입니다. 모든 색상은 금관악기의 금속성 음을 분위기로 바꾸는 차가운 밝기에 종속됩니다. 나중에 하단 모서리에 추가된 빨간 우산만이 색채 대위법을 설정합니다. 주변의 사건에서 배제된 듯한 소년의 옆모습이 나타난다. 뭉크가 나중에 언급했듯이, 그는 오슬로에서의 젊은 시절의 추억을 이곳에서 재현하고 있었습니다.
자료: bing / google arts & 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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